“오늘도 컵라면으로 저녁을 때우니”

한국과학영재학교의 한 학생, 기숙사에서

면식라면을 먹는 행위를 말한다. 면식이라는 단어는 대학생들이 처음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대한민국 대학교 식당은 MRI로 요리하기로 악명이 높았기 때문에, 학생들은 그나마 정상적인 김밥 같은 요리를 집에서 해 와서 먹었다. 그러자 한 학생이 김밥만 있으면 심심하다고 해서 컵라면을 가지고 왔다. 주위에 있는 사람들은 그를 미친놈 취급했지만, 그 이후 대학교 식당에서 라면을 먹는 일은 흔한 것이 되었다. 나중에는 이 행위가 고등학교까지 내려오게 되었고, 특히 각종 과학고에서 성행하고 있다고 한다.

햏자와 면식편집

디시인사이드에는 햏교라는 토속 신앙이 있었다. 이는 후에 널리 보급되었는데, 그때 만들어진 개념이 면식수햏이다. 특수한 수햏을 해야만 햏자가 되어 안식을 취할 수 있다는 종교인 햏교는 수햏 중 면식수햏을 넣었다. 햏교가 전파되며 면식수햏을 하는 사람도 늘어났다.

면식수햏의 역사편집

때는 2001년 전후, 디시인사이드는 밥을 제대로 먹지 못하는 가난한 백수들이 많았다. 원래 상류층의 음식이었던 라면은 초대량이 채굴되어 가난한 백수들의 주 먹거리가 되었다. 이 가운데 햏교가 발생하고 전파되어 면식수햏 또한 널리 전파되었다.

면식수햏에 따른 계파편집

그러나 면식수햏이 전파되며 여러 문제가 발생했으니, 라면에 사치스러운 토핑을 올리고 먹거나 고급 스파게티와 라멘, 쌀국수 등을 먹고서 면식수햏이라 우기는 경우가 팽배했던 것이다. 이에 면식수햏 수햏법이 제정되었지만, 사치스러운 행태는 여전했다. 이로 인해 면식수햏의 뜻이 점차 희석되었고, 저렴한 라면을 먹는 것만 면식으로 보거나, 라면이면 상관없다거나, 그냥 면이면 다 된다는 계파도 있었다.

쇠퇴편집

그렇게 햏교는 찢어졌고, 점차 세력이 약화되더니 결국 지금은 느리게 유행이 전파되고 느리게 식는 일부 깊은 곳에 위치한 지역을 빼면 햏교는 극히 일부만 믿는다.

면식수햏의 영향편집

비록 면식수햏은 자취를 감췄으나, 면식 자체는 지구상에 널리 퍼져 버렸다. 햇반과 이외의 여러 먹거리가 보급된 현재도 면식은 매우 일반적이다. 대학생들이 라면을 주식처럼 먹는 것도 이 영향이 크다. 지금도 많은 지구인들이 라면으로 살아가고 았다.

효과편집

 
면식 수햏자의 필수품

라면을 먹으면 얼굴이 붓는다는 소문은 면식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도 통한다. 그들은 김일성의 배와 같은 얼굴을 가지게 된다고 하는데, 라면 안의 어떤 성분이 이런 효과를 가져오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다. 또한 어떤 변태들은 치즈, 드림카카오, 등을 라면에 넣어 먹는다. 하지만 이러한 라면의 변종으로 면식을 즐기는 것은 대부분의 면식 초보자들에게 피해만 준다고 한다. 한 면식인의 말을 인용해 보자.

“우웨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엑~~~~~~”

면식인, 치즈 라면을 처음 먹은 날

수호신편집

면식의 수호신은 날아다니는 스파게티 괴물이니라 면식가들에게 가호를 ! RAmen.

 

이 문서는 문화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명화에 리사가 그려진 게 보이시나요? 서로의 붓을 모아 모나리자를 다시 그립시다.

 

이 문서는 음식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빈 그릇이 보이시나요? 서로의 재료를 모아 요리를 해서 접시에 담아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