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fusion.svg 무신론과는 다르다! 무신론과는!
Bouncywikilogo small.gif
판사님 저는 아래 링크를 누르지 않았습니다. 이건 제 고양이 짓입니다.
무교
Bouncywikilogo small.gif
개념을 상실한 위키백과의 글을 보고 싶다면 다음 문서를 참조하라.
무교
Mikuru Asahina.jpg 금지 사항입니다
정말로 죄송해요.
이 시대에는 전할 수 없는 사실이 있기 때문에 일부는 삭제했어요.
Lost.png 이 문서에는 모순된 곳이 있습니다!
창이 이길까요, 방패가 이길까요?
무교에서 추종받는 신의모습

무교(dksemfhdj: anry 앙리)는 가장 많은 신자를 보유한, 를 섬기는 종교 중 하나이나, 현재는 의미가 변질되어 사용되고 있다.

역사와 교리편집

무교는 세상을 만든 창조신이 무라고 믿으며, 무 신을 기쁘게 하기 위해 정원에 무를 심는 의식을 한다고 한다. 이들은 정원에 심은 무를 정성스럽게 기르며, 무를 뽑을 때에도 정성스레 뽑는다.

무교 신자들은 무를 씻기 전 반드시 바른 마음가짐을 가진다. 무는 그 모습 그대로 함부로 다루면 안 되기 때문에 무교 신자들은 무를 날로 먹지 않으며 무를 베기 전에는 무의 신께 허락을 받는다. 무교는 깍두기, 단무지와 같이 무를 재료로 한 음식을 만들거나 먹기 전에 반드시 무 신께 기도드리고, 그 음식을 조심스럽게 먹는다.

변질편집

원래 의미는 무를 숭배하는 종교였지만 현재의 의미는 종교가 없다는 뜻으로 변질되었다. 무신론과 다른 점은 무신론은 신을 믿지 않을 뿐 다른 것에 의지할 수도 있지만 무교는 어떤 것에도 의지하지 않는다는 점이다.무교를 믿는 신앙이 심해지면 나신교 신자가 되고, 어느 순간 폐인이 된다.

이들 중 일부는 무신론과 맥을 같이 하였으나 현재는 완전히 결별한 상태며, 이들 중 일부는 무를 다시 믿자는 운동을 일으키고 있으나 거의 잊혀지고 있다.

종교인편집

무교에 종사하는 종교인들을 무당이라고 하는데, 이들은 무를 적절히 가공해서 을 만들어 이를 이용해 의식을 치르며 이것이 무당의 어원이다. 참고로 무당들 중에서는 오륀지 캐러멜을 만들어 의식을 치르는 능력자들도 있는데, 이런 경지에 이른 자들을 특별히 등자초당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