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법:생물 분류 읽는 법

상식선에서 알아두는 생물 분류 읽는 법입니다. 이것도 모르면...


여하튼 이런 소리를 듣기 싫은 사람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설명편집

방법:생물 분류 읽는 법 
사람
멸종위기등급
관심 필요
생물 분류
계: 동물계
문: 척색동물문
강: 포유강
목: 영장목
과: 사람과
속: 사람속
종: 사람
학명
Homo sapiens
아종

오른쪽에 저것은 바로 지구상에서 가장 위험한 동물의 분류이다. 어떻게 읽는지 모른다고? 일단 생물의 역사를 알아야 된다.

생물의 역사편집

기원전 153억 년, 심심했던 우주만든다. (그 과정은 신 문서에 설명되어 있다.) 그리고 생명체들도 만들었다. (역시 신 문서에 설명되어 있다.) 이렇게 모든 생명체들은 잘 놀고 있었다.

어느 날, 신이 이렇게 말하였다.

“이 사과는 조낸 비싼 사과이다.”

이 말을 듣고 동물들에게 '야, 우리 사과계를 만들어서 저 사과를 사자'라고 했다. 그러나 유일한 (그 때는 위험하지 않았던)남자 인간이였던 아담은 '아 씨발, 그러다 신에게 걸리면? 조낸 뒤진단 말이야' 라고 말했다.

그러나 뱀은 그 말은 씹어버리고, 다른 생물들과 같이 사과계를 만들려고 했으나... 다른 생물들은 이미 그런 생각을 하고 식물끼리, 균류끼리, 단세포끼리? 모여있었다. 그래서 할 수 없이 뱀은 동물들끼리 모여서 동물계를 만들었다.

이 소식을 (누구에게서인지는 모르지만) 들은 신은,

“아니 씨발 내가 계 만들지 말라고 했지? 너희들은 모두 지구로 썩 꺼져버려라!”

라고 말하며 모든 생물들을 지구로 쫓아보내고, 사과는 (어딘가에) 봉인해버렸다. (이 사과가 애플이라는 설도 있다.)

그러나 아직도 생물들은 애플을 갖고 싶다 카더라.

여하튼 설명편집

  • 계는 이때 만들어진 계를 뜻하며, 모두 x∈N 개의 계가 있다. 인류의 조상인 아담과 그의 부인 하와, 이브(부인이 두 명이라는 것은 바람폈다는 뜻이다.)는 뱀이 만든 동물계에 가입했으므로, 동물계이다.
  • 문은 신이 생물들을 쫓아낼 때, y∈Z 개의 문으로 보냈는데, 한 문으로는 한 종류의 계만이 들어갔다 (왜인지는 모른다). 그래서 그 문의 종류로 계를 세분화시켰다. 아담과 하와, 이브는 cjrtorehdanf(dksemfhdj: 척색동물) 이라고 적혀있는 문(- 번째 문이였다)으로 들어갔으므로, 인간은 척색동물문으로 분류한다.
  • 강은 나눈 거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인간, 원숭이, 들은 AV만 보면 하악하악거려 거유강이라고 불렀다가, 너무 변태같다는 말이 나와서 (어떻게 바꿨는지는 모르지만) 포유강이라고 바꿨다.
  • 목은 동물의 목의 수로 나눈다. 동물의 목의 수는 자연수가 아니라 복소수이기 때문에, 모든 동물의 목의 개수가 한 개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아니다. 예를 들어 기린은 1+142857142857142857i개의 목을 가지고 있다. 인간의 목의 수는 영장개(영장이 뭔 뜻인지는 알 게 뭐야)이기 때문에, 영장목이라고 이름이 지어졌다.
  • 과는 사를 아직도 갖고 싶은 생물들이 새로 계를 만들 때 이름을 그대로 계라고 지으면 신이 알아차리기 때문에, 비밀 암호로 만든 것이다. 기존의 계와는 달리 이 과의 개수는 조낸 많다. 노바디는 이 과의 종류를 다 외웠다 카더라. 참고로, 대학교 때 생물들이 들은 과 이름이라는 설도 있다. 인간은 인간끼리 어울렸기 때문에 사람과이다. (참고로, 이과 문과 할 때 과와 관련이 없다.)
  • 속과 종은 후에 생물학자린네가 '아, 일반인이 생물 분류를 이해하면 생물학자는 할 게 없어서 직업이 없어진다'라면서 새로 만든 분류이다. 린네는 또한 이것을 더 어렵게 하기 위해, 속과 종 이름을 라틴어로 지어버렸다. (나중에 이것이 학명으로 옮겨졌다는 이야기가 있다 카더라. 여하튼 지금은 속과 종 이름이 한글로 되어 있고, 학명은 라틴어다. 아니면 말구) 여하튼, 인간은 사람속, 호모 사피엔스 사피엔스 종이다. 가끔 아종이라고 해서('아' 자가 붙은 것은 이것 뿐만이 아니다.) 린네가 생물을 더욱 어렵게 보기 위해 만든 분류도 있다. '아' 자가 붙은 분류는 꽤 있으나, 왜 하필 '아'인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아마 이것 때문이 아닐까 싶다.
  • 역은 멍청하고 개드립만 치는 이전 편집자가 새로 생긴 분류법을 몰라서 이 문서에서 빠진 비운의 최상위 분류체계이다. 위대하고 거룩한 최신의 편집자가 말하기를, 서울역 근처에 노숙자와 인근 상인들이 모여 진핵생물역을 창조하셨고, 거세한 자들이 모여 고세균역을 창조하셨으며, 떨거지들이 모여 원핵생물역을 창조하셨다 카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