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법:허무개그하는 사람이 백괴사전에서 살아남는 방법

Gorillatrans.gif HowTo 
이 문서는 백괴사전의
방법 시리즈입니다.
더 많은 방법을 찾아보세요

이 방법은 실제 허무주의의 극한을 자랑하는 누군가를 위해 만든 방법이다. 백괴사전에서 살아남고 싶다면 열심히 읽어주기 바란다.

객관적인 입장편집

일단 허무주의 사람들은 백괴사전에서 절대, 절대 살아남을 수 없다. 이유는, 이 없기 때문이다. 백괴사전 모든 문서에는 잼이 있어야 하는데, 허무주의의 경우에는 잼 맛이 떫은 수준이기 때문이다. 물론 걱정하지는 말라. 아래에 생존법을 적어놨으니.

그렇다고 백괴사전에서 떠나라는 것은 아니다. 실제 어떤 사용자도 자신이 허무주의라고 자랑하고 있다. 그러나 그는 지금까지 살아남았고, 여러 문서들을 히트 쳤(다고 생각하고 있)다.

즉, 허무개그도 엄연한 개그이다. 다만, 이 허무개그가 허무함을 갖지 않도록 하는 것이 허무주의인들의 숙제라 할 수 있다.

잼 만드는 법편집

우선 허무개그에서 말하는 잼과 백괴사전에서 말하는 잼이 다름을 위에서 살펴봤을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아 잼이 나올까?

우선 모든 잼은 지식으로부터 난다. 따라서 잼을 만들고자 한다면 반드시 그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렇다면 어디를 찾아야 할까? 그렇다. 그래서 위키백과를 찾는 것이다. 왜냐고? 본래 백괴사전의 묘미란 진짜같은 가짜다. 따라서 진짜를 알아야 가짜가 나오는 법이다. 짝퉁의 법칙이 여기에 있다.

우선 한 대상에 대해서 미친듯이 조사하라. 그러면 그 중에서 웃길만한 것이 나올 것이다. 예를 들어, 에 대해 조사하면 실제 광양 땅에 사는 김 아무개가 만든 음식이다. 그것이 바로 잼의 시초이다!

그렇다면 그것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그것을 강조, 또 강조하라. 미친듯이 강조하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반복하라. 반복하고 반복하라. 반복하고 반복하고 또 반복하라. 단, 질리게 반복해선 안된다. 그것이 곧 첫 번째 잼이다.

그것을 조리있게 유행어처럼 만든 것을 다른 사용자들과 같이 살려낸다. 그림도 넣는다. 그렇게 하다보면 대작이 나올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그렇다고 자신이 만든 문서에 고집은 금물이다. 알차게 만들 자신이 없다면 {{아이디어}}를 달고 도움을 받으라. 문서를 합친다고 무조건 거절하지 말라. 너의 기여와 기여의 수는 사라지지 않는다.

그렇게 만들고 수리하고 합치고 지지리 볶은 것, 그것이 바로 잼의 완성판이다. 너가 만든 이 잼을 소중히 여기길 바란다.

난 잼을 만들 자신이 없다편집

정말인가? 정말로 그런 건가? 그렇다면 그런 당신에게 기여할 기회를 주겠다. 지금 차림표의 임의 문서로를 클릭하라. 문서가 나온다. 그것에서 부족한 부분을 수정해보라. 네가 재밌겠다 싶다면 추가하고, 이러면 더 보기 좋겠다 싶다면 구조를 바꿔라. 그것도 기여다. 아니다.. 그냥 접어

반달하지 마라편집

반달이 뭐냐고? 그것은 백괴사전에 장난, 아니 그 이상의 무언가를 행하여 모두에게 폐를 끼치는 것이다. 남의 서명을 훼손하거나, 문서를 무단 삭제하는 등의 행위가 반달이다.

물론 문서를 수정하여 재미있게 하는 것은 기여다. 하지만 문서의 내용을 대뜸 지우고 초고속즉시삭제머신을 가동한다든지 하는 모든 행위는 기여가 아니다. 반달이다! 그것은 잘못된 일이며, 너에게 영구 차단이라는 치욕을 안겨줄 것이다.

못 믿기겠다고? 산토끼를 검색해봐라. 알게 될 것이다.

끝으로편집

나는 같은 허무주의자로서 이 글을 썼다. 하지만, 내 짧은 백괴인 인생에서 중요한 점은, 허무하지만 개그는 개그라는 점이다. 그것을 잊지 말고, 열심히 웃겨라! 건투를 빈다.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