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월드

(서코에서 넘어옴)
DOINNYO.jpg 오타쿠 or 동인녀가 쓴 글
이 글은 오타쿠 또는 동인녀가 쓴 글입니다. 여러분도 그렇게 생각하시죠?
이런 사람들이 아니고서는 이런 문서를 작성할 리가 없어! !!

코믹월드(comic world)는 왜국에서 시에테노라는 듣보잡만화 관련업체가 일본에 코미케를 개최한 이후로 홍콩대한민국으로 자리잡은 오덕들의 성지다. 대한민국에서는 만화행사가 적기 때문에 대한민국에서 오덕을이 늘어나는 원인이 된데 큰 기여를 한 동인행사로 보면 된다. 이 코믹월드는 서울부산에서 각각 개최된다.

개요편집

 
보라! 이 奀같은 줄을!

대한민국에서는 1999년 5월 처음 개최된 이후 대한민국의 오덕마을으로 여겨질 정도로 많은 인기와 참가자수를 자랑한다. 서울특별시을 시작으로 부산광역시(2000년 11월), 대구광역시(2001년 8월)에서도 나타났다. 하지만 대구광역시에서는 시민들이 모두 오염물질을 연구하는데 정신을 쏟느라 이익이 없어서 폐쇄되고 말았다.

특징편집

  • 순수하게 오덕들을 모으려는 행사로 시작한 ACA 만화축제, CAN 등과 달리 코믹월드는 처음부터 29만원을 획득할 예정으로 시작했기에 큰 규모와 잦은 행사 개최로 압도적인 지지도와 인기를 얻었다.
  • 광복절에는 코스프레를 일체 금지한다고 한다. 그 이유는 사장이 왜놈이라서 그렇다.?[1]
    • 그런데 국권침탈일인 8월 29일에는 금지하지 않는다. 심각한 병크다.

서울코믹월드편집

서울 지하철 3호선 학여울역SETEC에서 실시한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여기에서 400m만 걸어가면, 대한민국, 아니 전세계의 사교육 1번지 대치동이 바로 보인다! 즉, 엄친아오타쿠 사이의 차이는 400m 밖에 안 되는 것이다! 단지 나중에 이 격차가 벌어진다는 것이 문제일 뿐. 또는 서울에 처음 오는 오타쿠들이 한 정거장 일찍 내려서 넘사벽을 경험한 적이 있다더라.

현피 월드편집

  • 2009년 2월에 열린 서코에서 쇠파이프 등을 이용한 현피 사건이 일어난 이후로 사람들은 이를 '현피월드'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이에 어떤 오타쿠들은 대구에서 올라온 엑스데이 인증 좀비들이 깽판을 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 2009년 8월에 또 다시 현피 사건이 터질뻔 했다. 이번엔 누군가가 장군도를 들고 다니면서 일어날뻔한 사건으로 이로 인해 SOS단 나베르 지부와 심각한 마찰을 빚었다. 결국 그의 장군도는 가검임이 밝혀지면서 또 다시 도검법 개정에 대한 움직임을 촉발하였다.[2]

코스프레 등록제편집

코믹월드는 더많은 돈을 뜯어낼 상술으로 2010년 1월부터 코스프레를 참가하는 코스어들을 대상으로 코스프레 등록제를 시행한다. 코스프레 등록제란 코믹월드 행사장 안에서만 평상복에서 코스옷으로 갈아입을 수 있도록 한 제도다. 코스어에게는 6000원짜리 허가된 손목띠를 의무적으로 착용한다. 귀가할 때도 코스옷을 아예 입은 채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길거리 코스를 무분별하게 진행하는 일부 정신나간 코스어들때문에 도보 행인들이나 해당지역 주민 및 지하철 승객들로부터 불만과 항의가 제기되기도 했다. 이것때문에 시에테노사가 영감을 얻어내서 코스어들에게 돈을 받게 한 것이다.

 
여기가 탈의실이라고 보면 된다.

당연스럽게도 정상적인 등록제 시행에 대해 쓰레기장같은 탈의실 개선, 요금인하 등을 요구하며 반대입장을 나타냈다. 하지만  이 버티고 있는 한 그게 안될 것이다.

주석편집

  1. 일본에게는 패전일인데 어찌 기뻐할 수 있겠나.
  2. 이미 2007년에도 이러한 움직임이 있었으나 어디로 가 버리고 없는지 지금은 묻혀 있다.

알고 계십니까?편집

백괴사전인 중에 코믹월드 알바생이 있다는 것을. 또한 그는 오덕을 매우 혐오한다는 것을. 누군지는 이글 열심히 읽어보면 알아 맞힐 수 있다 카더라.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