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역학 제2법칙

Sad Ghost.jpg
이 문서는 나를 슬프게 만듭니다.

이 문서의 내용은 매우 슬픕니다. 나는 슬픈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만약 슬픈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읽지 마십시오. 도 슬퍼질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이 문서를 읽겠다면, 말리지 않겠습니다. 단지 이 문서 때문에 너무 슬픈 나머지 숨도 쉬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시계.jpg 시간이 사라졌습니다.
이 글은 열역학 제2법칙이 타키온이 발광하여 시간이 사라졌습니다. 시간을 되돌리고 싶다면 무심한 듯 시크하게 계세요.
세계.JPG
Ammonia.png 이 문서는 과학적인 사실의 증명을 근거로 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당신의 머리가 터지지 않을 정도의 과학적인 사실이 있습니다. 만약 이 문서에 거짓이 있다고 생각되면 이 틀을 삭제하거나 열심히 공부해서 거짓임을 증명하십시오.
당신의 뇌가 급증하는 정보량을 이기지 못하고 폭주하는 모습 이 문서는 그 내용이 위키백과처럼 진지하고 어려워서, 읽는 순간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을 읽는 순간 가 엉망진창이 되어 제 기능을 못하게 될 것이며,
컴퓨터마저 모니터와 본체가 따로 놀 것입니다.

은 위에서 아래로 흐른다.”

진리

“러시아에서는 물이 아래에서 위로 흐릅니다!”

러시아식 유머

“그래도 지구반시계 방향으로 돈다.”

갈릴레오 갈릴레이

“일방통행”

어떤 도로

“세상의 모든 일에는 이치가 있는 법이다.”

오스카 와일드

열역학 제2법칙(영어: The 2nd law of Thermodynamics, 왜말: 熱力学の第Ⅱ法則)은 본명인 열역학 제2법칙보다는 '일방통행의 법칙'(영어: The law of One-way, 왜말: 一方通行の法則) 또는 '일방통행 제2법칙'(영어: The 2nd law of One-way, 왜말: 一方通行の第Ⅱ法則)으로 더 잘 알려져 있는 법칙으로, '지구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에는 자연의 이치에 따른 방향성이 있다'라는 내용이다. 가 발견했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다. 여기서 방향성이란 열역학적으로 질서가 파괴되어 혼돈의 상태에 도달하는 것을 뜻하는데, 이를 통하여 모든 물질은 정돈된 상태보다는 혼란스러운 상태로 가려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이것을 흔히 일방통행 법칙의 열역학적 정의라고 부른다.

그러나 오늘날 이 법칙의 의미가 '모든 일은 무질서해지는 경향으로 일어난다'는 열역학적 정의에서 '모든 일은 한 방향으로만 일어난다'는 뜻으로 일반화됨에 따라 여백 부족의 정리와 마찬가지로 지구상의 대부분의 일을 단 한 번에 설명할 수 있는 그야말로 무심한 듯 시크한 법칙이 되었다. 그러고 나서 얼마 뒤에는 각 사건의 방향성을 일일이 고려하지 않고 그것을 뭉뚱그려 사건이 일어나는 방향을 자연의 이치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요약함으로써 이 법칙의 의미는 "지구상의 어떤 사건이 자연의 이치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진행되면 그 사건은 항상 이다."라는 내용으로 변하였다.

열역학적 상태편집

아래는 일방통행 제2법칙에서 흔히 사용되는 상태들을 열역학적으로 정돈 상태와 혼란 상태로 나눈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인간은 퇴화하는 쪽으로 일이 진행되지만, 인간을 제외한 생물의 경우 진화하는 쪽으로 일이 진행된다는 점이다. 이는 진화론과 안드로메다인이 오타쿠로 타락하는 것에 의거하였고, 이 두 현상은 흔히 볼 수 있기 때문에 의심할 여지 없이 완벽하다.

원리편집

이 법칙은 매우 간단하다. 에너지를 가하지 않으면 높은 곳에 있는 물체는 낮은 곳으로 떨어지며, 뜨거운 물체는 식고, 은 상류에서 하류로 흘러가듯이 지구상의 모든 일에는 방향성이 있다는 원리이다. 그 방향성을 따르는 것은 바로 무질서에 기원한 자연의 이치로, 의심할 여지 없이 항상 참이다. 이 법칙은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와 함께 난공불락의 정리를 증명하기 아주 좋다. 여기 예를 들어 보이겠다. 특별히 그 예로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를 사용하였다. 아래 풀이는 열역학적 정의에 의거한 풀이로, 약간 조잡하다.

 일 때  이 3 이상의 자연수이면 이를 만족시키는 자연수  는 존재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이 3 이상일 때  는 더 무질서해지기 때문이다.

아래 풀이는 요약된 일방통행 법칙에 따른 풀이로, 열역학적 정의에 의거한 풀이보다 풀이 방법이 훨씬 더 간단해진 것을 볼 수 있다.

 일 때  이 3  이상의 자연수이면 이를 만족시키는 자연수  는 존재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것이 자연의 이치에 부합하기 때문이다.

이때 풀이 방법이 일방통행 제2법칙을 거스른 것 같다면 기분 탓이다. 풀이 방법이 간단해지면 드러나지 않고 함축된 내용이 많아지므로 네 는 더 혼란스러워질 것이다. 결국 풀이 방법이 간단해진 것은 일방통행 법칙을 거스른 것이 아니다.

용도편집

이 법칙은 지구상의 모든 일이 혼란스러워지는 방향으로 일어난다는 것?을 이용한 용도와 지구상의 모든 일은 한 방향으로 일어난다는 것?을 이용한 용도, 지구상의 어떤 일이 자연의 이치에 부합하면 참이라는 것?을 이용한 용도로 사용된다.

열역학적 정의편집

  1. 귀차니즘 지지 : 방이 아무리 깨끗해도 시간이 지나면 더러워진다. 왜냐하면 모든 일은 혼란해지려고 하기 때문에 얼마 되지 않아 다시 더러워질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너는 청소 따위를 할 필요가 없다.
    반박: 네 방을 열역학적으로 고립도 시켜줄까?[1]

일반화된 열역학적 정의편집

  1. 진화론 비판 : 이 법칙을 이용하면 지구상의 생물은 모두 진화 또는 퇴화의 한 방향만을 거쳐야 하는데 지구의 생물들은 진화하는 종도 있고 퇴화하는 종도 있다. 이는 지구상의 일이 모두 한 방향으로만 일어난다는 일방통행 제2법칙과 맞지 않으므로 거짓이 된다. 뭐 태양이 있어서 성립 안 된다고는 하지만 알 게 뭐야.
  2. 인간오타쿠타락하는 과정 설명 : 과거 인간은 지능이 아주 높고 개념이 풍부한 안드로메다인이었다. 그러나 그들이 지구에 도착하고 나서 무언가에 심취한 결과 개념은 안드로메다로 돌아가고 속에는 지방우라늄이 차면서 오타쿠로 타락한다고 한다. 이때 안드로메다인이 인간을 거쳐 오타쿠가 되는 과정은 지속적인 퇴화이므로 지구상의 모든 일은 한 방향으로 일어난다는 일방통행 제2법칙과 일맥상통한다.
  3. 탈덕후가 어렵다는 것을 설명 : 안드로메다인이 오타쿠가 되는 과정은 퇴화에 속하고 오타쿠가 일반인이 되는 과정은 진화에 속하는데 오타쿠는 지속적인 퇴화의 생성물이므로 오타쿠가 아무리 지랄을 해도 퇴화만 일어날 뿐 진화는 일어나지 않는다. 그 이유는 지구상의 모든 일은 한 방향으로만 일어나기 때문이다. 이미 심각할 정도로 퇴화가 일어났으니 막대한 에너지를 가하지 않으면 다시 진화가 일어날 리가 없다.
  4. 역주행범죄라는 것을 설명:역주행은 일방통행 제2법칙을 위반하여 사회의 질서 구조를 깨뜨렸으므로 범죄에 해당한다.

요약된 일방통행 법칙편집

  1. 로피탈의 정리 : 이론은 최대한 간단한 것일수록 좋다. 왜냐하면 그것이 자연의 섭리이기 때문이다.
  2. 의 존재 부정 : 나는 신 따위는 믿지 않는다. 왜냐하면 세상의 이치는 무신론이기 때문에.
  3. 창씨 개명 반대 : 조상이 물려준 성씨로 사는 것이 자연의 이치이니 창씨 개명은 할 수 없다.
  4. 일본을 공격한다. : 왜국은 어차피 가라앉게 되어 있다. 따라서 왜국을 공격하여 일찍 가라앉히는 게 자연의 섭리에 부합하다.
  5.   탄핵 : 이쥐박은 국민을 너무 많이 괴롭혔습니다. 그러므로 자연의 섭리에 따라  은 퇴임해야 합니다.

기타 등등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고, 다른 것들이 떠오른다면 독자분들 몫으로 맡기겠다.

응용편집

일방통행 제2법칙이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와 비슷한 면이 많은 만큼 응용 자체도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와 거의 비슷하다.

“비록 지구상의 일이 한 방향으로 일어난다 할지라도, 성승헌이 뿌직뿌직 똥을 잘 싼다는 사실은 틀림이 없다.”

오스카 와일드

도보시오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