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fusion.svg 송편과는 다르다! 송편과는!
낚시그림.jpg 이 문서에는 소량의 낚시가 들어 있습니다.
슬기를 발휘하여 낚이지 않게 조심하십시오.
낚시질.jpg
Cementwalnut.jpg 이 문서가 먹을거리를 다루고 있는지에 대해서 편집자도 헷갈립니다.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음식이 아닐 수도 있으니 가 눈독을 들이다가 먹어버려서 죽지 않길 바랍니다.
Gedit.png 해설이 있는 문서
이 문서에는 일반인의 이해를 돕기 위한 해설이 있습니다.
위에 있는 해설 탭을 눌러서 이 문서에 대한 해설을 참조해 주십시오.
설렁탕 기술.JPG 이 문서는 높은 분들을 비판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높은 분들이 이 문서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읽거나 편집하면 의 집에 따끈따끈한 코렁탕이 배달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속히 꺼져주시기 바랍니다.

“종편,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이영돈 PD, 종편을 먹는 광고를 찍으며

“이 떡,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이엉돈, 종편을 먹는 이영돈 PD를 따라하며

“튀김검사가 긴급체포됐습니다.”

ㅆㅍ奀선, 종편을 불량 기름에 튀겨버린 업주를 잡아넣으며

“형광등 100개를 켜놓은 듯한 아우라십니다.”

ㅆㅍ奀선, 박 대통령에게 종편을 바치며

“가재는 종편.”

한국재방송공사, 종편에서 랍스타 맛이 난다고 하면서

종편(從䭏)은 대한민국높으신 분들이 좋아하는 이며, 주로 진보층, 보수층들이 즐겨먹는다.

역사편집

높으신 분들께 주기적으로 떡을 바치고 있는 조중동은 직접 식품회사를 차려 자신들이 만든 떡을 높으신 분들께 드리고 싶어했다. 그러나 당시 법으로는 신문과 식품회사의 겸업이 불가능했는데, 떡을 먹고 싶은  은 특별한 자비를 베풀어 신문과 식품회사의 겸업을 조중동매에 한해 허용하였다.

종류편집

대한민국에서 종편이라는 브랜드를 달고 판매하는 떡은 다음의 4종류 뿐이다. 여러 케이블 기업에서 많이 팔고 있는 유사품에 주의하자. 유사품은 높으신 분들이 굉장히 싫어하므로 유사품을 잘못 바쳤다간 목이 날아갈 수도 있다.

기업 생산하는 종편
奀선일보 ㅆㅍ奀선
Ang?일보 제2TBC
邕아일보 A채널
매국시장일민경제신문 음븐


종편 신청을 받을 때 조중동매 말고도 한경신문이 허브(HUB)맛 종편, 태광그룹이 군(CUN)고구마맛 종편을 내놓았으나, 높으신 분들이 먹어보고 맛없다고 하여 이 두군데는 탈락했다. 그리고 CJ그룹에서는 트븐(tvN)이라고 하는 비슷한 맛의 떡을 이미 시중에 판매하여 인기를 얻고 있으나, 높으신 분들께 바치기 싫다고 하여 종편이라는 상표는 쓰지 않고 있다. 트븐은 종편이 아니므로 혹시나 트븐을 높으신 분들께 드렸다간 코렁탕을 답례로 받게 될 것이다.

각 종편들의 특징편집

 
ㅆㅍ奀선의 종편은 북奀선의 불바다 같은 맛을 재현했다.
ㅆㅍ奀선

우익 탈북자들이 북奀선에서 먹던 그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색깔이 빨갛고 맛이 굉장히 매운 것이 특징이라 이걸 한입만 물면 누구나 눈을 사악하게 뜨면서 빨갱이를 증오하게 된다. 그리고 박사모가 되거나 어버이연합 회원이 된다.


제2TBC

떡 색깔이 무지갯빛이다. 동양방송을 다시 되찾기 위해 높으신 분들께 먹인 떡이라 삼성 제국에서 쇼미더머니를 하여 기술지원을 하였다고 한다. 맛은 종편들 중 가장 다양하나 무자식 상팔짠맛이 가장 인기있다고 한다. 드라마를 보면서 먹으면 더욱 맛있다고 한다. 최근에는 손석희가 제2TBC를 개조하여 제2TBC가 진보화되면서 인기를 크게 얻어 현재에 이르고 있다. 중Ang?일보는 이 종편을 빨갱이라고 간주하고 있지만, 손석희 덕분에 인기를 크게 얻었다.

 
A채널 마스코트. 왼쪽부터 룬,나기,유코,토오루. 눈깔괴물,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제가 한번...
A채널

MSG를 넣지 않고 만들었기에 맛이 없으나, MSG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착한 떡이라 하여 즐겨 먹는다. 먹으면 눈깔괴물이 된다고 하지만 높으신 분들께 잘 보이기 위해 높으신 분들 앞에서는 일반인 코스프레를 하고 있다.


음븐

방송을 새로 만들지 않고 망국방송을 그대로 재탕했다. 떡은 그래도 새로 만들었는데 황금알로 만들었으며 동치미 맛이 난다고 한다. 동치미송이라고 하는 노래를 부르면서 먹어야 맛있다고 한다. 아궁이에 불을 지펴서 먹으면 담배 모자이크 바이러스의 그윽한 향기를 느낄 수 있다. 떡 종류는 다양하게 있지만 인포테인먼트 맛이라고 하는 비슷비슷한 맛을 가지고 있다.

만드는 법편집

종편을 만드는 법은 송편과 비슷하다. 다만 새누리당을 듬뿍 첨가해 만든 소스로 맛을 낸 미국산 쇠고기를 다져넣어 송편소로 넣는다는 점이 다르다. 높으신 분들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서이지만, 이것 때문에 미국산 쇠고기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종편을 먹지 않는다. 그리고 송편은 솔잎을 넣지만 종편은 담배 모자이크 바이러스에 걸린 담배 잎사귀를 넣는다는 점이 다르다.

종편 유사품을 팔고 있는 체인제당에서는 어차피 높으신 분들께 바칠 거 아니기 때문에 미국산 쇠고기를 사용하지 않으며, 새누리당 대신 꿀까당으로 맛을 내 젊은 사람들의 입맛에 맞춘다. 꿀을 원재료로 하여 만든 꿀까당이 새누리당보다 훨씬 맛있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이에 격노한 높으신 분들은 국내 반입이 금지되어 있는 영국령 버진아일랜드산 쇠고기를 사용했다는 이유로 제일제당 회장을 감옥으로 끌고 가 코로 종편을 먹였다. 읍읍!

제2TBC는 새누리당 대신 더불어민주당정의당 그리고 사회민주당을 송편소로 넣었다고 한다.

먹는 법편집

종편은 그냥 먹으면 맛이 없다. 그래서 종편을 만드는 식품 회사에서 별도로 틀어주는 종합편성채널이라고 하는 방송을 보면서 먹어야 그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이 방송에서는 종편을 어떻게 먹어야 맛있는지 가르쳐 주는데, 낮에는 시시콜콜한 정치 얘기를 하면서, 밤에는 부부문제, 고부갈등 등의 주제로 여러 사람들과 수다를 떨면서 먹으면 맛있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어떻게 먹어도 종편은 맛없기로 유명해서 2011년에는 아무도 사먹지 않았다. 종편 회사들은 잔뜩 만들어 놓았던 종편들을 유통기한 경과로 폐기처분하여 빚더미에 올라앉았으나, 2013년이 되면서 조금씩 컬트적인 마니아층이 형성되기 시작하면서 악착같이 살아남고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종편도 있으나, 새벽 4시에 일어나서 먹어야 한다. 종합편성채널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새벽 4시에만 틀어주기 때문이다. 이는 어린이들이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거라 카더라. 지금은 어린이 종편을 틀지 않고 일반 종편을 먹는다.

제2TBC에서는 누구나 이 종편을 먹어야만 촛불시민이 될 수 있지만, ㅆㅍ奀썬에서는 다른 종편들과는 달리 파시스트가 되거나 박사모가 될 수 있다. 음븐, A채널은 아무런 효과가 없다.

도보시오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