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우체국/2015년 9월

그레샴의 법칙편집

그레샴의 법칙은 그레샴이 생각해 낸, 초딩도 고안할 수 있는 법칙이샴. 흔히 악화가 양화를 구축한다고 하샴. 샴족이 개발해서 그레샴?.

내용편집

좋은 돈과 나쁜 돈이 같은 가치로 유통될 때, 사람들은 이득을 위해 소장가치가 좋은 돈은 자기 집에 모셔놓고 나쁜 돈으로 거래하려고 한다는 것이샴. 아무나 생각할 수 있는 간단한 법칙이라서 그랬다고샴, 그랬샴, 그래서 그레샴이 되었샴. 원래는 화폐 가지고 한 소리인데 요즘에는 화폐에 준하는 정보 가치 따위 등 별의 별 게 많아져서 그냥 다 그레샴의 법칙으로 통용하고 있샴. 이 법칙이 생기는 이유는 성악설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샴.

오늘날의 예편집

오늘날에는 화폐 시스템이 발달하여 모든 화폐를 일정하게 찍어내기 때문에 있을 수가 없샴. 혹샴은 반드시 화폐에만 적용되어야 할 법칙이라고 주장하였샴. 하지만 사실 그렇게 따지면 그레샴의 법칙은 이미 씨가 마른 구닥다리 법칙이 되는 것이샴. 따라서 현재는 다음과 같이 쓰이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샴.

  • 여러 출처의 자료가 유통될 때, 믿을 만한 출처는 사용하지 않고 가장 신뢰도가 떨어지는 위키백과리그베다 위키가 논문의 출처로 쓰이고 있샴. 그리고 여기엔 무식iN도 빼놓을 수 없샴.
  • 위조지폐
  • 마데 인 치나
  • 위인이 될 수 있는 수많은 정자 중 하필 가 걸렸샴. 반박 불가샴!

최측근편집

최측근(崔側近, ?~?)은 최씨 가문의 자손으로, 인맥이 매우 넓으며 항상 누군가와 가까운 관계를 유지한다.

아프니까 청춘이다편집

아프니까 청춘이다정의소녀환상과 맞먹는 연료다. 현재 정의소녀환상을 구하기 어려워져서, 정부 차원에서 사용을 널리 권장하고 있다. 가끔 아프리카 청춘이다라고도 불린다.

내용편집

청춘들이 온갖 고통을 겪는 것과 아픈 것은 당연하고, 아프지 않은 청춘들은 초딩이거나, 중2병 환자거나, 다 늙어빠진 애들이다.

정작 이걸 쓴 사람은 금수저로, 아픈 것이 무엇인지 모르고 자란 사람으로 밝혀졌다.

반박편집

수많은 사람들은 아프면 환자라고 반박해 왔다. 만약 가 청춘이고 아프면 이 정신나간 책을 믿고 정상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환자이므로 가까운 병원을 찾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