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우체국/2018년 9월

Bad Apple편집

Bad Apple나치크로소프트애플을 까기 위해 동방프로젝트 지원금을 내면서 만든 곡이다. 이 곡은 사람들을 성공적으로 세뇌시켜 나치크로소프트가 애플을 이기고 개인용 컴퓨터 시장의 점유율을 크게 차지하는 데 큰 도움을 주었다. 한때 나치크로소프트는 자신들이 애플을 까기 위해 이 곡을 제작했다는 것을 숨기기 위해 백설공주가 이 곡을 썼다고 주장하였다가, 고소미를 당할 뻔하고 이 곡을 만든 배경을 사실대로 털어놓았다.

원작편집

사실 이 곡의 원작은 1998년인데, 이 때 애플은 거의 파산할 지경에 빠져 있었다. 애플과 IBM을 적으로 둔 나치크로소프트는 애플이 혼란에 빠졌을 때를 기회로, 애플을 까는 Bad Apple을 작곡하는 대신, 영원히 나치크로프트에서 지원할 것이라 약속하고, ZUN은 이를 그냥 수용했다. 이 때, 공개적으로 ZUN은 중립을 취하기 위해 동방환상향 3면이라는 존재감 거의 없는 파트에 이 곡을 넣었다. 그 후 윈도 98이 대박나면서, 당시 나치크로소프트 직원 대부분은 이 곡 덕분에 성공했다고 믿게 되었다.

리메이크편집

후에 나치크로소프트가 스마트폰 때문에 애플에게 밀리자 Bad Apple을 리메이크할 것을 요청하였으며, 여기에 애플을 까는 노래 가사까지 추가하였다. 이에 애플은 자신들을 향한 직접적인 공격이라 여겨, 자신의 맥빠 군단을 데리고 Bad Apple을 내려달라고 할 것을 요청하였으나, 해당 곡이 이미 유명해져서 손댈 수 없게 되었다. 이에 대항하기 위해 애플도 마소를 까는 곡을 작곡하였으나, 진성 맥빠를 제외하고는 곡의 존재를 아무도 모른다.

유니콘편집

윤희콘백마무지개를 교배시켜 만든 혼종으로, 다른 차원의 세계에 살고 있다. 따라서 윤희콘을 보기 위해서는 특수한 물질을 섭취해 다른 차원으로 건너가야 한다. 그 차원에는 윤희콘이 가득한데, 그곳에서 마이 리틀 포니가 탄생하였다. 그러나 마이 리틀 포니가 나온 이후, 평범한 윤희콘들이 눈깔괴물의 습격을 받고 그 개체가 줄었다.

한편 윤희콘이 윤희콘으로 불리는 이유는, 윤희콘은 본래 윤희가 창조했으며, 윤희가 사육하고, 타고 다니는 말이기 때문이다.

특성편집

본성이 매우 난폭하여, 뿔로 상대를 찔러 공격하며, 그에 대항할 동물이 없다. 그렇게 나온 로 온 하늘을 물들이면 무지개가 되고, 그 무지개를 타고 올라간다는 전설이 전해진다. 그 외에는 일반적인 말과 다를 것이 없다. 윤희콘이 넘쳐나는 다른 차원에서는 사육하여 고기와 기름을 얻는데, 이 세계에서는 Thinkgeek이 바로 이 윤희콘 고기의 단독 수입원이다. 그 외에도 소가 부족한 윤희콘 차원의 세계에서는 윤희콘으로 투우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