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거탑

쪦쫞쮥껞 앓옑 묹셚읂 뫗 츰뿨븨 썅싌를 뤄뭢짜김왅애어눩 솅꼙엚 덩돯핻 릚믜닭 긁짜에 간할ㄴ결벽즁이 게쉱부륺 듀읾헤 듀십쑈, 견꼲 뫘앍쥫,,,

“의사는 신이 아닐세. 인간이니까.”

자이젠 고로, 사토미 슈지의 말을 따라하며

“내 수술은 완벽했어.”

장준혁

들은 그냥 개야!”

강마에, 둘을 보면서
하얀 거탑의 짝퉁

하얀 거탑(왜말: 白い巨塔, 영어: The Great White Tower, 땡볕: Hạ Iản Ghờ Thab, dksemfhdj: gkdis rjxkq, icufjt: mfjes kt'f3)은 마봉춘왜국 후지테레비에서 제작한 병원대서사 에피소드들 중 하나로, 명작 아닌 걸작에 속한다. 상영 시기는 왜국에서 먼저 방영하였지만, 담당 PD가 촬영 비디오를 갖고 해외로 도피하는 바람에 입으로만 전해지고 있다. 한편 대한민국에서 제작할 당시에는 '날아다니는 스파게티 괴물이 강림하셨다' '장준혁이야말로 똥덩어리다'라며 삼일 밤낮으로 환호성을 지르는 이들이 많았다.

등장인물편집

 
자이젠 고로.
 
장준혁.

자이젠 고로=장준혁편집

장준혁은 자신의 명예를 얻기 위해 별 짓거리를 하였으나, 고소 사건 이후 강마에가 '담관암에 걸려 죽어라, 이 쓰레기야'라고 한 이후 정말로 담관암에 걸려 죽고 말았다. 한편 자이젠은 하는 짓거리는 장준혁과 똑같으나, 고소 사건 이후 흡연으로 폐암에 걸려 죽고 말았다. 자세한 내용은 각각의 문서를 참조하지 않으면 즉시삭제!

사토미 슈지=최도영편집

사토미의 아들 요시히코와 달리, 최도영은 딸이 있다. 사토미가 보면 '이거 참 백괴스러운데?'할 것이 틀림없다. 최강국과 최진상이 그를 본받았다 하나 카더라 통신에 등재된 바가 없다. 사토미는 장준혁 사후, 교류를 맺은 명인대아주잘난대에서 와서 비슷한 상황에 처한 최도영한테 그간의 이야기를 듣는다.

참고로 사토미는 구명병동 24시의 외과의 신도 잇세이와 닮은 것처럼 보이지만 기분 탓에서 비롯되는 것이므로 주의하기 바란다.

아즈마 테이조=이주완편집

 
최근에 발견한 우가이 교수의 모습. 듕귁집을 운영하고 있는 모양이다.

우가이 교수=우용길편집

우가이는 가마우지를 이용하여 은어?를 잡는 조어법으로, 특히 왜국 기후 현 구조 시에 흐르는 나가라가와에서 하는 것이 유명하다. 역사가 오래 될 뿐더러 다른 곳에서도 이러한 방법이 전해지고 있으며, 듕귁에서도 옛 문헌에 나온 기록이 있다 카더라.
라고 믿으면 위뷁에 중독되었다는 소리고, 제1내과 교수인 우가이는 이름을 마사카즈에서 료이치로 바꾸는 기행을 보이다 병원을 뛰쳐나와 듕귁집을 차리고 있다는 것이 카더라 통신을 통해 밝혀졌다. 자이젠한테 붙는 것이 꼭 우용길이 장준혁한테 붙는 것과 똑같지만, 우용길은 '아름다운 이야기 김창완입니다'와는 관계없다 카더라.

 
아이사카 타이가라는 별칭을 갖고 있다.

자이젠 마타이치=민충식편집

자이젠 마타이치의 가발은 이케야마 타츠로가 뺏어갔다. 결국 동경까지 한참 가서야 이케야마의 장인 노무라의 허락을 간신히 받아 가발을 되찾았으나, 막대한 돈을 그 집에다 바쳐야 했다.

아즈마 사에코=이윤진편집

하나모리 케이코=강희재편집

오오코우치 교수=오경환편집

오오코우치는 친척인지 숨겨둔 자식인지 어느 음대에 다니는 자칭 '묻히는' 차기 지휘자 오오코우치 마모루와 관계가 있는 모양이다. 그의 명성이 왜국 전역에 널리 알려지려고 하다 누가 잘못 알려 준 덕분에, 동경과 대판을 구분하는 지명 오우사카(逢坂)의 다른 발음 아이사카와, 오오코우치(大河内)에서 우치(内)를 빼 버린 타이가(大河)를 합쳐 아이사카 타이가라는 오명으로 알려졌다. 한편 오경환은 장준혁이 죽고 나서 몇 개월이 지나자, 한강 둔치에서 괴물한테 엽총을 쏘려다 총알이 떨어져 저 세상으로 날아갔다 카더라. 이 소식은 윤태구명인대아주잘난대병원에 알려준 것이므로 사실이니라.

카메야마 키미코=유미라편집

야나기하라의 거짓 진술을 만류하려는 간호사 주임. 몇 년이 지난 후에 동경으로 올라가서 디자인 사무소를 차렸다고는 하나 대다수의 사람들은 착각이라고 믿고 있다.

카나이 타츠오=홍상일편집

 
대표적인 부정 선거의 모습. 겉에는 명인대 선거라고는 하나, 속은 공명선거관리위원회다. 이런.

자이젠과 장준혁 수하의 사람들. 그래도 그 아래 사람들보다는 낫다.

츠쿠다 토모히로=박건하편집

츠쿠다는 자칫 전형적인 왜놈으로 볼 수 있다는 게 누군가의 의견이다. 이하 야나기하라와 염동일을 갈구는 것을 보면 알 게 뭐야. 후에 듕귁 음식을 먹고 입원했다.

안자이 노부야=함민승편집

야나기하라 히로시=염동일편집

제1외과의 말단 레지던트. 요즘 말로 말하자면 듣보잡일 수 있겠지만, 자주 나오므로 그냥 레지던트다. 때문에 최진상과 비교하라고 마봉춘 앞에서 시위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그런데 찌질함은 염동일이 더 심하다.

타케우치 유타≒하은혜편집

타케우치는 야나기하라와 동갑이자 레지던트인데도 많이 나온다. 가끔 야나기하라와 카메야마와 함께 밥을 먹기도 한다. 카더라 통신에 따르면 켄지의 기억에 없는 녀석이라는 소문도 있다. 그렇지만 하은혜는 염동일의 선배다. 게다가 타케우치와는 성별이 다르다. 참 백괴스럽다.

 
우정이 애정으로 변질되는 장면.

이와타 시게요시=유필상편집

우가이와 우용길을 구워삶는 데 중요한 인물. 대신 우용길은 유필상한테 '형님'이라고 부르는 것을 보아 동인녀들의 떡밥으로 볼 수 있다는 문제점이 있다.

후나오 토오루=오남기편집

후나오는 왜국의학계를 거머쥐는 인물로, 어느 샌가 이름을 토오루에서 사토루로 바꾸는 기행을 보였다. 이름이 겹치는 인물이 있어서 그런가?

이마즈 교수, 노사카 교수=박창식, 하야마 교수편집

박창식 교수는 후에 김영희라는 이름으로 전공까지 바꿔 타 병원에서 활동했다고 한다. 참고로 자이젠 고로와 같은 증상으로 요절한 故 박광정 씨를 추모하는 마음을 가지게 된다.

이누이 교수, 카와이 교수편집

노사카 교수의 부하들.

키쿠카와 노보루=노민국편집

 
원작을 너무 고려했는지 왜국 관련 요소가 많이 나온다.

둘 다 안경을 썼다. 둘 다 외국에서 왔다. 하지만 둘 다 외국으로 도로 돌아갔다. 흠좀무.

카사이 히로시=문상명편집

키쿠카와 다음으로 유력한 후보자. 투명 드래곤같은 존재이자 흑역사같은 존재. 미션 임파서블의 토끼발과도 같다.

쿠로카와 키누=장준혁의 모친편집

다 필요 없다. 그냥 마마몬이다.

자이젠 쿄코=민수정편집

자이젠 쿄코는 두 아들인 카즈오와 후지오가 있지만, 둘 다 어디 갔는지는 신경 쓰지 않는다. 한편 민수정은 타워팰리스우왕ㅋ굳ㅋ으로 여기는 신상녀이다. 그러고 보니 김미미와 닮지 않았는지?

사토미 미치요=최도영 부인편집

아즈마 마사코=이주완 부인편집

 
우가이 부인을 닮은(?) 장면

우가이 부인=우용길 부인편집

그러고 보니 우가이 부인은 모 애니에서 표절해갔던 것 같던데?

사사키 요헤이=권순일편집

자이젠과 장준혁을 고소하게 만든 사건의 환자들. 각각 식도암과 폐색전증에 따른 췌장암 증세로, 도중에 사망한 것이 원인이다. 아무래도 각각 흡연과 페놀 때문일 듯. 전자는 한신 타이거즈빠. 그런데 후자의 이름이 혹자의 친구 이름 같기도 하는 게 왜일까.

사사키 요시에, 사사키 요이치=권형진, 권순기편집

사사키 요헤이의 가족들. 자이젠한테 소송을 건다. 이때 사사키 신페이는 남은 식구들 몰래 재산을 빼돌려 야반도주했다. 한국판에서는 권순기라는 이름을 쓰며 인생을 와일드하게 살아 법정에서 변호사를 노려보는 것에 능하다. 한편 권형진은 군대에서 잠시 나왔기 때문에 또 삽질을 하러 갔다.

하야시다 카나코=이진주편집

오래 살지 못해서 흠좀무.

노리우치 교수편집

듣보잡 병원장. 늘 존재감이 ㅇ벗다.

=세키구치 히토시=김훈편집

변호사. 사사키 씨와 권순일 씨 유족들을 도우려다 어떻게 되었느냐?

카라키 토요카즈편집

재판 감정 때 잠시 얼굴을 내밀었던 교수.

쿠니히라 마나부편집

세키구치와 대립했던 변호사. 사쿠마 마나부와는...

마사키 토오루편집

아즈마가 '헬프미'하자 자신은 자이젠 워너비라면서 무심한 듯 시크해졌다.

코니시 키쿠편집

코니시 미도리와 같은지 알 게 뭐야.

노다 하나코편집

자이젠이 알선한 야나기하라의 맞선 상대.

노다 분조편집

야스다 타이치편집

왠지 사사키 요헤이와 비슷한 느낌이 난다. 자이젠의 환각 때문인가?

 이하 알 게 뭐야

 
증거
  • 강건우

별명 강마에. 대한민국에 극비리에 귀국, 장준혁한테 몰래 치료를 받은 적이 있다.

  • 오달건

할 일 없는 백수건달. 명인대아주잘난대 병원 한 켠에서 자다가 장준혁이 쫓아냈다.

  • 김명민

긴 무명 끝에 연기 몰입성을 인정받아 인기를 얻게 된 배우였지만, 장준혁한테 치료받으려다 쫓겨났다.

  • 최강국

광희대정중앙대에서 지방 병원으로 쫓겨나다 장준혁의 쓸데없는 활약과 사망 소식을 접하게 된다. 마음속으로 '환자를 최우선으로'라는 생각을 갖고 있다.

  • 최진상

장준혁을 동경하였으나, 그가 죽자 '의사'라는 직업에 일시적으로 쇼크를 먹었다가 재기에 성공하여 일반외과로 들어갔다.

국립 나니와오사카대 병원과 명인대아주잘난대 병원편집

장준혁 사후 명인대아주잘난대가 죽기 전에 가 봐야 할 성지순례지에 광희대정중앙대병원보다 먼저 등재되었으며, 너도나도 장준혁을 따라하겠다고 나서 자체 가운을 주문하는 백괴스러운 사태까지 벌어졌다.

짝퉁편집

뽀얀 거탑편집

 이 부분의 본문은 무한도전입니다.

백색 거탑편집

백색 거탑(듕귁어: 白色巨塔, 영어: The Hospital, 땡볕: Bẽc Sẽc Ghờ Thab)은 하얀 거탑과 달리 대만에서 독자적인 실력으로 만든 드라마로, 병원대서사에 포함시키기가 거시기해서 하얀 거탑 에피소드의 외전격으로 분류되었다. 대만 먀오뤼현 먀오뤼시에 자리잡은 국립연합대를 배경으로, 쑤이화를 주인공으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한자는 알지만 듕귁어는 왜말 때문에 관심없는 어느 사용자의 귀차니즘으로 누군가 남겨주기 바란다.

푸른 거탑편집

대한민국 방송사 tvN에서 방영했던 군바리물. 그런데 왜 백괴사전엔 관련 문서가 없는지는 알 게 뭐야. 이런 젠장! 말년에 백괴라니! 말년에 백괴사전에 언급이 되다니! 고통이 뉴런을 통해 대뇌에 전두엽까지 퍼지는군!!!

도보시오편집